교육과정체계
교육과정 체계
창신대학교 교육체계 | 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비전 | 지역사회 공유가치 창출 스마트 휴먼교육 특성화 대학 | |||||||
교육목적 | 국가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스마트 휴먼인재 양성 | |||||||
인재상 |
|
|||||||
핵심역량 | 인성 | 창의융합 | 소통 | 글로컬 | 디지털 |
부동산경영학과 교육체계 | ||||
---|---|---|---|---|
교육목적 | 부동산 융복합 전문지식과 경영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이력 양성 | |||
인재상 | 바른 직업윤리 기반에 융·복합 ·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부동산 전문인력 양성 | |||
전공역량 | 통합적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익혀 급변하는 부동산 분야에 적응할 수 있는 실무능력 역량 함양 | |||
직업윤리역량 | 융·복합역량 | 문제해결·관리역량 | 통합적 실무역량 | |
교과목 | · 부동산감정평가론 · 부동산중개론 · 부동산개발론 · 사회적기업과경영 |
· 부동산학개론 · 부동산자산관리론 · 부동산컨설팅론 · 부동산시장분석론 · 창업경영의이해 |
· 부동산투자론 · 부동산금융론 · 부동산개발론 · 부동산정책론 |
· 부동산기술론 · 부동산지적기술론 · 부동산마케팅론 · 부동산재테크 · 부동산경공매론 |
전공역량정의 | 전공역량 | 정의 |
---|---|---|
직업윤리역량 | 부동산 실무 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인성을 바탕으로 한 직업윤리 역량 | |
융·복합역량 | 부동산 지식과 경험을 통해 비판적이고 창의적 사고를 바탕으로 종합적이고 융복합적인 판단력 제고 | |
문제해결·관리역량 | 의사결정과 관련된 것으로서, 부동산 문제를 해결하고 관리하는 역량 | |
통합적 실무역량 | 부동산 실무에서 통합적인 사고를 하는 데 있어 필요한 실무이론에 대한 역량 |
이수체계도
직업진로 | 공기업, 금융기관, 건설회사, 부동산 자산관리 |
---|
전공역량 | 직업윤리역량 | 융·복합역량 | 문제해결·관리역량 | 통합적 실무역량 |
---|
학년 | 이수구분 | 교과목명 |
---|---|---|
4학년 | 전공선택 | 부동산컨설팅론, 부동산개발론, 부동산입지론, 부동산경공매론, 캡스톤디자인Ⅰ, 캡스톤디자인Ⅱ, 맞춤형취업전략, 부동산자산관리론, 부동산지적기술론, 창업경영의이해 |
3학년 | 전공필수 | 부동산정책론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도시계획론, 부동산감정평가론, 부동산세법, 사회적기업과경영, 부동산마케팅론, 부동산중개론, 임대주택론 |
2학년 | 전공필수 | 경영정보의이해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부동산경제론, 부동산투자론, 부동산금융론, 부동산사법Ⅰ, 부동산사법Ⅱ, 회계원리, 토지정보학, 부동산공법, 사회적경제정책과도시재생 |
1학년 | 전공필수 | 부동산학개론, 경영정보의이해 |
---|---|---|
전공선택 | 경제학원론, 부동산기술론, 경영학원론, 부동산시장분석론, 부동산재테크 | |
전공기초 | 맞춤형진로설계Ⅰ, 맞춤형진로설계Ⅱ |